Radical Sportscars

 

“슈퍼카보다 훨씬 빠른, 진정한 드라이버를 위한 차, 운전의 강렬함으로 진짜 운전의 맛을 알려주는 차.”
20년 전, 그렇게 태어난 레디컬은 모터스포츠 종주국 영국의 모터스포츠 판도를 바꿔놓았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의 모터스포츠 판도를 뒤흔들 레디컬 코리아가 당신의 모터스포츠 라이프를 책임집니다.

레이서만을 위한 어려운 경기차가 아니라, 트랙데이를 정말로 퓨어하게 즐기고 싶은 오너들을 위해 태어난 레디컬은, 개인이 유지/관리/운용할 수 있는 단순 명료한 구조와 내구성을 갖고있습니다.

자동차의 한계를 시험하는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여러 번 완주하여 검증을 끝낸 섀시 안전 기술은 그대로 한국 시판용 레디컬에 적용되어, 그 어떤 상황에서도 드라이버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녹색 지옥” 이라고 불리우는 뉘르부르크링 코스에서 포르쉐, 람보르기니, 페라리를 제치고 TOP의 위치를 10년 넘게 지켜온 레디컬의 폭발적인 성능은, 당신을 지구상 그 어떤 트랙 에서든 가장 빠른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제, 영국 레디컬스포츠카 국내 공식 총판인 레디컬 코리아를 통해,
당신이 몰랐던 세계를 마음껏 경험해 보십시오.

 


-History-

1997
-Mick Hyde와 Phil Abbott에 의해 영국 Radical Sportscars 창립, Radical 1100 Clubsport 개발
1999
-Radical 1100의 성공으로 원메이크 레이스 개최
2000
-두 번째 모델인 “Prosport” 런칭, 미국 레이싱 진출
2002
-2인승 모델인 SR3 발표, 260마력에 시퀀셜 미션, FIA 규정에 따른 국제 레이싱을 위한 모델.
2005
-V8 엔진 탑재한 SR8 발표, 개인용 레이싱카 수준을 르망 프로토타입 수준으로 끌어올림
-SR8 모델로 뉘르부르크링 양산차 랩타임 기록 수립(6분 55초)
2006
-완전한 르망 프로토타입 경기차인 SR9 완성.
-차량 완성 한 달만에 출전한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 완주(클래스 5위),
-후에도 레디컬은 여러 팀을 통해 4번의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에 사용됨.
2009
-레디컬 SR8 LM으로 뉘르부르크링 양산차 랩타임 갱신(6분 48초)
2011
-유럽 공공도로 차량 규정인 EC TYPE 획득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한 공공도로 겸용 로드스터 SR3 SL 발표, 전 유럽에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개척.
2012
-FIA 규정에 부합하는 “레디컬 마스터스 유로 시리즈” 대회 창설, 우승자에게 LMP2 테스트 기회 부여
2013
-적은 비용으로 즐기는 아마추어 레이스인 “레디컬 SR1 CUP” 대회 창설,
2014
-플래그쉽 모델, 르망 프로토타입 급의 외관과 랩타임을 내는 RXC 시리즈 발표.
-SR3 시리즈의 최신형 SR3 RSX 발표.
2015
-오픈 칵핏 형태의 RXC Spyder 발표.
-V6 터보 엔진을 탑재한 530마력 RXC Turbo500 발표.
-“Race of Champions” 이벤트에 베텔, 크리스텐슨 등의 드라이버 탑승 차로 SR3 RSX 사용.
2016
-카본 바디로 50kg 추가 경량한 RXC Turbo 500R 발표.
-“레디컬 챌린지 챔피언쉽” 대회 추가로, 유럽 내 3대 레디컬 대회 구성 완성.
2017
-최신 에어로와 LED 헤드램프로 업데이트된 SR1 CUP 2017 발표.
-중소형의 섀시에 8기통 자연흡기를 매칭시킨 뉘르부르크링 최속 모델 SR8의 신형 발표.